본문 바로가기

2017/073

[Hoon] Git 기초 Git 핵심 Git 을 배우려면 Subversion 이나 Perforce 같은 다른 VCS 를 사용하던 경험을 지워야.. Git 은 미묘하게 달라서 다른 VCS 에서 쓰던 개념으로는 헷갈림. 델타(각 파일에 대한 변화)가 아니라 스냅샷 Git 은 커밋하거나 상태를 저장할 때마다 파일이 존재하는 그 순간이 중요. 크기가 아주 작아 성능이 탁월하다. Git은 성능을 위해 파일을 저장하지 않고, 이전 상태의 파일에 대한 링크를 저장한다. Git의 세가지 상태 - Committed, Modified, Staged Committed - 데이터가 로컬 데이터베이스에 안전하게 저장. Modified - 수정한 파일을 Commit 하지 않은 것. Staged - 현재 수정한 파일을 곧 Commit 할 것이라고 표시. .. 2017. 7. 25.
[Hoon] GIT 사용법 - the stupid content tracker Git ( / ɡ ɪ t / ) - 컴퓨터 파일의 변경 내용을 추적 하고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파일에 대한 작업을 조율 하는 버전 관리 시스템 (VCS)입니다 . 주로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소스 코드 관리에 사용되지만 , 파일의 변경 내용을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분산 개정 관리 시스템 으로서 속도, 데이터 무결성, 및 분산 된 비선형 워크 플로우에 대한 지원을 목표로합니다. Git은 리눅스 커널 개발을 위해 2005 년 리누스 토발즈 (Linus Torvalds) 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다른 커널 개발자들은 초기 개발에 기여했습니다. 2005 년 이래로 현재 유지 관리자는 Junio ​​Hamano 입니다. 대부분의 다른 분산 버전 제어 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클라이언트 - 서버 시스템 과.. 2017. 7. 25.
[Hoon] MyBatis Cache 성능을 개선하고 순환하는 의존성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로컬 세션 캐싱을 제외하고 기본적으로 캐시가 작동하지 않는다. Mabatis 캐싱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SQL 매핑 파일에 한줄을 추가하면 된다. 이 설정은 60 초마다 캐시를 지우는 FIFO 캐시를 생성한다. 이 캐시는 결과 객체 또는 결과 리스트를 512개까지 저장하고 각 객체는 읽기 전용이다. 캐시 데이터를 변경하는 것은 개별 쓰레드에서 호출자간의 충돌을 야기할 수 있다. 매핑 구문 파일내 select 구문의 모든 결과가 캐시 될 것이다. 매핑 구문 파일내 insert, update 그리고 delete 구문은 캐시를 지울(flush) 것이다. 캐시는 Least Recently Used (LRU) 알고리즘을 사용할 것이다. 캐시는 스케줄링 기반으로.. 2017. 7. 16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