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tools/git

[Hoon] Git SourceTree 원격저장소 인증 실패 해결하기

by 플로거 2020. 7. 23.

Git SourceTree 원격저장소 인증 실패 해결하기 

 

버전관리시스템 으로 Git 을 이용하다 보면 원격 저장소 인증 실패 문제를 경험하게 된다.

 

SourceTree 의 번역상의 오류인지 모르겠으나, 인증 실패 인데, 이상하게 

 

원격저장소 Clone 창에서는 원격저장소가 아닙니다. 와 같은 메세지가 보여진다.

 

헷갈리지만, 무료로 쓸 수 있어 넘어가준다.

 

물론 자세하게 확인해보면 원격저장소 인증 실패 문제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
 

이때 해결책은 SourceTree 내부에는 없는 것 같다. 열씸히 찾아보고 이거저것 다시 해보고 인증에 계정도 추가해 보았지만, 실패했다.

 

결국 알아보니

 

C:\Users\사용자계정\AppData\Local\Atlassian\SourceTree 폴더의

 

password, userhosts 파일을 제거하고 SourceTree 를 실행하면 Clone 시에 다시 로그인 창이 뜬다.

 

이때 정상적인 계정을 다시 입력하고 로그인하면 정상적으로 진행 할 수 있다.

 

 

bit.ly/3fXOzon

 

인프런 인강 30%할인(7,700원) - Vue.js 핵심 강의!

강좌명 - [Vue.js 입문] Javascript Real 웹앱 개발 - 1부 : vue 개념 ~ 핵심 실습 30% 할인 (7,700원으로 수강) 강의 수강평도 부탁드립니다. bit.ly/2TtRHis [Vue.js입문~초급] Javascript 초보 Real 웹앱 개발..

plogger.tistory.com

bit.ly/2TtRHis

 

[Vue.js입문~초급] Javascript 초보 Real 웹앱 개발 - 1부 : vue 개념 ~ 핵심 - 인프런

이 강의는 초보 Javascript 개발자가 직접 Real 웹앱을 개발할 수 있는 개발자가 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. 이 강의를 수강하시면 Vue.js 와 관련된 기본적인 개념부터 Real 웹앱 개발을 해 볼

www.inflearn.com

 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