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cook

WHO "1주 5일 30분만 걸어도 암 예방 효과"

by 플로거 2011. 2. 5.

식습관, 약물, 술, 담배 그리고 스트레스, 운동

운동부족이 4번째 사망원인..1주 150시간 이상 운동하라

(제네바=연합뉴스) 맹찬형 특파원 = 세계보건기구(WHO)는 일주일에 150분 이상 운동을 하면 유방암과 대장암 위험성을 낮춰준다고 4일 밝혔다.

제네바에 본부를 둔 학술단체인 국제암퇴치연맹(UICC)의 에두아르도 카자프 회장은 "암은 예방 가능하며, 몇몇 종류의 암들은 피할 수 있는 것들"이라며 "수명이 길어지면서 2명 중 1명은 평생에 한번 이상 암에 걸린다"고 말했다.

UICC와 WHO의 암 전문가들은 `암의 날'인 이날 과학적인 연구 결과를 근거로 할 때 운동을 통해서 유방암과 대장암의 25%를 예방할 수 있으며, 다른 종류의 암에도 운동이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.

WHO의 암 전문가 팀 암스트롱은 "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운동량은 최소한 일주일에 150분"이라며 "

이는 일주일에 5일 동안 30분씩 걷는 정도로, 대부분의 사람들이 충분히 채울 수 있는 운동량"이라고 말했다.

WHO는 또 흡연과 당뇨, 고혈압 등과 함께 운동부족이 매년 320만 명의 사망하게 하는 건강 위험 요인으로 꼽았다.

WHO의 비전염성 질병 및 정신질환 부문 사무차장인 알라 알완 박사는 "운동부족은 전세계 사망 원인에서 4번째를 차지하며, 세계 인구 가운데 약 31%가 운동 부족"이라고 지적했다.

지난 2008년 통계에 따르면 약 46만 명의 여성이 유방암으로, 61만 명은 대장암으로 사망했다.

또 운동부족으로 인한 건강상의 문제가 점차 선진국에서 신흥경제국으로 확산되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UICC는 지적했다.

 

bit.ly/2LMzjNC

 

커피한잔(5000원) 으로 배우는 Vue.js 개념 핵심 강의! - 인프런 인강 55% 할인 쿠폰

커피한잔(5000 원) 으로 배우는 Vue.js 개념 핵심 강의! 모바일 환경에서도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강의가 많이 개선되었습니다. 인프런 인터넷 강의 선착순 100명 55% 할인쿠폰! [Vue.js] javascript Real

plogger.tistory.com

bit.ly/2TtRHis

 

[Vue.js 입문] 초보 실전 웹앱 개발 - 1부 : vue 개념 ~ 핵심 문법 - 인프런

이 강의를 수강하시면 Vue.js 와 관련된 기본적인 개념부터 Real 웹앱 개발을 해 볼 수 있습니다. 이 강의는 1부 기본기 이며, 2부와 3부를 통해서 실제 Real 웹앱을 구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 초급 ��

www.inflearn.com

 

댓글